김지현

신발장

작가

: 김지현

 

작품명

: 신발장

 

작품 설명

:  영국에서 지냈던 3개월은 신발이 항상 내 몸에 붙어 있었던 시간이다. 온전한 나만의 공간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항상 긴장하고 살았으며, 항상 신발을 신고 있는 생활이 늘 상 낯설게만 느껴졌다. 그 기억을 담아 ‘낯섦의 감각’을 주제로 신발을 담은 시선을 그려냈고, 이를 꺼내 신을 때마다 되살려지는 감각이 신발장 속에 담겨 있다. 그 당시의 발걸음과 주변 환경의 모습을 통하여 낯섦을 그림으로 표현하였으며 신발을 향한 1인칭의 시선을 통해 당시의 분위기와 주변의 시선이 머릿속에 그려지도록 구성하였다. ‘신발장’이라는 제목은 신발 별로 담긴 경험과 용도, 그에 따른 낯선 감각의 정도를 읽어낼 수 있는 곳이다. 비록 신발이 항상 내 몸에 붙어있었다고 하여도 각각 신을 상황과 용도가 다른 만큼 낯선 정도도 다르게 느껴진다. 3개월간의 영국 생활을 담은 신발장은 출국부터 귀국 사이에 이루어진 사건을 담은 책장으로 각 책이 지니는 의미와 낯섦의 정도가 다르다. 이 낯섦의 감각은 이방인인 채로 존재할 때 떼어놓을 수 없는 감각으로 영국에 있는 기간 동안 얻은 잊을 수 없는 감각이다.

책 전체를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 속 북 리딩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dvZd8d_MfhkheW9yIM40tQ5VvS0w23L

작품 판형 : 실 양장 제본 (148*210 mm)

작품 페이지 수 

: 1권 118 page

: 2권 86 page

: 3권 40 page

: 4-1권 112 page

: 4-2권 160 page

: 5권  46 page


Instagram: @inthesanho

Phone: 010.4722.5952

Mail:  jhmkkim@naver.com